프로·아마추어 국내 최대 자동차경주대회 개최

프로·아마추어 경주 동시 운영하며, 어린이 초청 행사 갖는다. 

KSF201307200071

F1조직위는 오는 21일 영암 F1경주장에서 현대·기아자동차, 한국타이어 등 국내 유수의 기업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모터스포츠 축제 KSF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4전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KSF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은 프로와 아마추어 종목을 동시에 운영하며 아마추어를 프로로 입문시키는 국내의 대표 레이싱 대회로 프로 레이서를 꿈꾸는 모든 이들의 꿈의 무대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로대회인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을 비롯해 아마추어대회인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포르테쿱과 아반떼 챌린지 등 4개 종목에 총 83대의 차량이 참가해 올해의 챔피언을 향한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대회를 주관하는 KSF측은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삼호중공업 단지 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100명을 초청해 ‘KSF 키즈 모터 페스티벌’를 열어 어린이들은 팀피트, 검차장, 관제실 등을 순회하면서 모터스포츠를 체험토록 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주최측에서‘아프리카 TV 라디오’를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이어폰을 대여해 아프리카 TV에 접속하면 현장 중계 아나운서의 해설을 청취 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무료 입장으로 F1경주장 상설트랙(3.045km)에서 개최되며 관람객은 C스탠드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 남기기